티스토리 뷰

반응형

많은 한국 기업들의 세계로의 진출과 K팝의 인기로 인해서 한국의 문화와 제품에 대해서 동남아에서 많은 인지도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래서 쇼피와 라자다 등 동남아 플랫폼에서 한국인 셀러 입점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럼 어떤 제품군들이 동남아 시장에서 인기가 있고 우리는 어떻게 하면 활용을 할 수 있을지 공부를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동남아에 인기는 있는 한국 제품 카테고리

화장품 및 스킨케어 제품: 한국은 풍부한 화장품 및 스킨케어 제품을 생산하는 국가로 유명합니다. K-뷰티 제품은 품질과 혁신적인 성분을 갖추었으며, 동남아시아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전자제품: 한국의 대표적인 전자 제품 브랜드인 삼성, LG 등은 동남아시아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TV, 가전제품 등 다양한 전자제품이 있으며, 선진 기술과 품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패션 및 의류: 한국의 패션 브랜드와 의류는 독특한 디자인과 트렌디한 스타일로 동남아시아에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특히 한류 열풍으로 한국의 의류 및 패션 아이템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뷰티 및 헤어 도구: 한국의 헤어 도구와 뷰티 액세서리도 동남아시아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헤어 드라이어, 컬링 아이론, 뷰티 스펀지 등은 한국의 기술력과 편리한 사용성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건강식품: 한국의 건강식품은 천연 재료와 전통적인 한국의 의학 지식을 바탕으로 제조되어 있어 동남아시아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건강보조식품, 다이어트 제품, 비타민 및 영양 보충제 등이 주요 인기 카테고리입니다.

 

동남아에 인기는 있는 한국 브랜드

K뷰티 브랜드 : 더페이스샵 (The Face Shop), 에뛰드하우스 (Etude House), 미샤 (Missha), 라네즈 (Laneige),이니스프리 (Innisfree) 이런 제품들은 꾸준히 동남아에서 인기가 있는 브랜드입니다. 이밖에도 최근 더 다양한 브랜드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브랜드들이 직접 입점을 해서 판매를 하는 경우도 있고, 현지 총판들이 있을 수도 있으니 잘 확인이 필요합니다.

전자제품 & 자동차 : 삼성 (Samsung), 엘지, 카카오 (Kakao), 현대 (Hyundai), 기아 (Kia) 전자제품 & 자동차는 우리나라 대표적인 대기업들이 진출을 하고 있고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패션 및 의류: 휠라(fila), 스파오 (Spao), 지오다노(giordano) 등 한국의 몇 몇 브랜드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생각보다는 많은 브랜드는 아니지만, 우리나라 브랜드가 아니더라도 판매를 할 수 있으니 살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식품 및 건강기능식품 삼양(SAMYANG),청정원 (CHEONGJUNGWON), 농심 (NONGSHIM), 오리온 (ORION), CJ, 정관장 등 다양한 한국 식품 및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들이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한국의 건강기능식품이 꾸준히 인기를 얻어가고 있습니다.

 

글로벌 셀러의 활용 방법

저희는 이러한 정보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 까요? 먼저 인기 브랜드를 직접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인터넷에서 최저가 검색을 통해서 판매가 가능한 인기 브랜드 제품을 찾거나, 인기 브랜드를 취급하는 도매업체 발굴을 통해서 제품을 사입을 해서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인기 카테고리 제품들 중에서 쇼피와 라자다에 아직 판매를 하고 있는 않은 제품들을 찾아서 판매를 하는 방법입니다. 다만 이런 경우 인지도가 없기 때문에 디스크립션 제작이나 사진을 정성스럽게 만들어줄 필요가 있습니다. 더불어 인지도가 없는 제품이기 때문에 가격에서 인지도 있는 제품보다 경쟁력을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전자제품, 자동차 등 부품이 많이 들어가는 제품들을 공략하는 방법입니다. 이런 제품들은 무조건 소모품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우리나라 유명 브랜드의 소모품들을 검색하고, 정품 소모품 혹은 호환가능한 제품들을 소싱해서 판매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방법들이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