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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해외판매를 하거나, 국내 온라인 판매를 한다거나, 블로그를 한다거나 어떤 것이든 온라인에서 무언가를 할 때 가장 신경이 많이 쓰이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트래픽입니다. 트래픽은 간단히 말해서 사람들이 내 사이트 혹은 내 제품을 보기 위해서 들어왔다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제품을 봐야 판매를 할 것이고, 내 사이트로 유입이 되어야 수익 창출의 시작이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포인트 중에 하나입니다. 그럼 쇼피에서 쇼피 내부에서는 어떤 방식을 통해서 조금의 트래픽이라도 더 가져올 수 있을지 같이 알아봅시다.

 

쇼피 검색창

쇼피 내부의 범프 기능이용하기

쇼피내부에서 무료로 트래픽을 조금이나마 더 일으키기 위한 방법중 하나는 범프 기능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범프는 샾 내에 최대 4개 제품을 4시간 동안 노출을 더 잘 시켜주는 기능입니다. 해외에서는 이런 범프 기능을 24시간 돌릴 수 있는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먼저 범프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쇼피 Shop SKU에 들어가셔서 제품에서 more을 눌러주시면 범프 나우가 나옵니다. 그럼 이 버튼을 클릭해 주게 되면 앞으로 4시간 동안 쇼피가 보다 많이 노출을 시켜줍니다. 이렇게 총 샾 안에서 4개까지 범프를 시켜줄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모바일에서도 이 기능이 사용이 가능했으나, 최근 한국인셀러의 셀러센터가 KRSC로 통합이 되면서 이 기능을 모바일에서는 사용을 할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PC에서 셀러센터에서만 가능합니다.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광고에 비하면 효과가 미미할 수 도 있으나, 조금 더 많은 트래픽을 유도하기를 원하고 무료인 이 기능을 활용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쇼피 Ads 활용하기

쇼피역시 다른 플랫폼과 마찬가지로 쇼피내부 광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셀러센터 내에서 Shopee Ads를 누르게 되면 쇼피 광고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쇼피는 총 3가지의 광고 시스템이 있습니다. 먼저 가장 기본적인 서치 광고가 있습니다. 이 서치광고는 고객들이 쇼피에서 검색하게 되는 검색어를 비용을 지불하고 해당 검색어를 검색하게 되면 노출이 되는 시스템입니다. 무론 예상하시는 것처럼 고객들이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고 누구나 생각하는 키워드들은 아주 비싼 가격에 경쟁이 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물가를 비교해도 아주 고가에 경쟁이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키워드를 선정을 하게 될 때에도 각자의 여건에 맞게 진행을 해야 합니다. 가령 Match Type을 Broad로 설정대신 Exact로 한다든지 효율적으로 진행을 하게 되면 가장 효과가 좋은 광고입니다. 또 다른 광고는 디스커버리 광고입니다. 이 경우 제품을 홈페이지 메인에 노출을 시켜주거나, 쇼피 게임 또는 고객이 관심을 가질만한 상품으로 소개를 시켜 줌으로 고객들에게 노출을 시켜주고 클릭을 하게 되면 비용을 지불하게 되는 시스템입니다. 그리고 최근 새롭게 나온 광고 시스템인 부스터 광고입니다. 이 광고기능은 쇼피의 AI가 자동적으로 노출을 시켜줍니다. 검색결과 페이지, 또는 홈페이지 등 AI가 판단을 했을 때 가장 효과적인 곳에 노출을 시켜 고객들의 클릭과 트래픽을 유도하는 시스템입니다. 어떤 광고가 효율이 좋을지는 한 번은 다 해보시고 결정을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쇼피 챗 브로드캐스트

챗 브로드캐스트 보내기

챗브로드캐스트는 셀러 센터내에서 사이드바에서 마케팅 센터 밑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단체문자를 보내는 것과 비슷한 기능입니다. 나의 샾을 팔로우하고 있는 고객들, 카트에 담기만 하고 구매를 하지 않은 고객들, 리뷰를 아직 작성하지 않은 고객들 마지막으로 새 제품이 런칭이 되었다고 단체로 문자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보내기 위해서 들어가 보면 한 번 구매를 했던 고객, 또는 자주 구매한 고객 이처럼 다양한 타깃을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언제 메시지를 보낼 것인가를 설정을 할 수 도 있습니다. 새로운 제품이 런칭이 되었을 때 혹은 특별한 프로모션을 진행을 하게 될 때, 그리고 리뷰를 장려하는 메세지를 보낼 때 등 다양한 상황에서 고객들에게 접촉을 하므로 내 샾으로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는 좋은 기능입니다. 오늘은 쇼피 내부에서 더 많은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는 기능들을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오늘이 6월 3일입니다. 앞으로 있을 6월 6일 행사에 이런 기능들을 활용함으로 더 많은 트래픽과 판매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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