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대만 쇼피

가장 잘 팔리는 제품 : 뷰티 카테고리

대만 마켓에서 판매가 잘되는 제품군들은 역시 뷰티 그리고 취미 &굿즈 카테고리들이 많은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뷰티가 잘 팔리기 때문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실 것 같습니다. 대만의 뷰티 카테고리를 보면, COSRX 제품과 3CE 브랜드 제품들이 특히나 많이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SOMEBYMI 등의 브랜드 위주로 많은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대만에서는 에센스나 기초 화장품 외에도 색조 화장품들도 많은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대만 뷰티 카테고리에서 많은 고객들이 많이 검색하는 키워드로는 샴푸, 선크림, 헤어드라이어, 마스크 팩, 바디워시들이 현지 고개들이 쇼피에서 많은 검색을 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비해서 많인 변한 점이 있다면 예전에는 로드샾의 제품들 네이쳐 리퍼블릭 등의 브랜드 제품들이 인기였다면, 요즘은 SNS등에서 인기를 끄는 브랜드들이 로드샾 브랜드를 많이 대체하고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한국발 상품 상위 100개 아이템의 평균 가격은 대만달러 14불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가장 잘 팔리는 제품 : 헬스 카테고리

대만에서는 뷰티 카테고리만큼 잘 팔리는 카테고리가 헬스입니다. 코로나 이후 대만 고개들도 건강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된게 아닌가 싶습니다. 이 카테고리를 살펴보면 먼저 유산균 관련 제품들이 많이 팔리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유명한 락토핏, 그리고 아토미 브랜드의 프로바이오틱스가 많은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에서는 유명하지는 않지만 저렴한 제품의 유산균 제품들 역시 많은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콜라겐 제품군들이 인기가 있습니다. 레모나의 콜라겐, 보토의 콜라겐이 인기가 있습니다. 해당 카테고리에서 고객들은 치약, 어린이 마스크, 칫솔, 프로바이오틱스, 콜라겐을 많이 검색을 하고 있습니다. 헬스 제품군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홍삼 제품들이 없다는 게, 재미있는 결과입니다. 아마도 현지 대형 유통사가 정관장 제품을 저렴하게 판매를 하고 있기 때문에 한국발 제품에는 빠져있는 것 같습니다. 홍삼 제품들 중에서 시장의 가격에 맞는 제품을 찾아서 소싱을 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가장 잘 팔리는 제품 : 취미&굿즈, 모바일 카테고리

역시 K팝의 힘인가요? 굿즈 및 음반들이 대만 마켓에서 많은 판매가 있습니다. 특히 굿즈 제품들이 많은 판매가 일어나고 있는데요. 블랙핑크, 아이브, NCT 등의 아이돌의 굿즈와 앨범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블랙핑크의 응원봉이 가장 많은 판매를 이루고 있습니다. 특히나 이런 굿즈 제품들은 해당 아이돌이 대만투어나 콘서트가 있는 달에는 더 많은 판매가 일어난다고 합니다. 해당 카테고리가 매력적이다라고 생각이 드는 것은 계속해서 앨범들이 나오고 새로운 아이돌들이 나올 때마다 매출이 늘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해당 카테고리에서는 블랙핑크, 포켓몬, 카드커버 등의 키워드들이 많은 검색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모바일 카테고리에서는 모바일과 관련한 액세서리가 많이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ARNO, Elago, Spigen 등 액세서리 분야의 브랜드 제품들이 많은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폰케이스, 핸드폰 스트립, 아이폰 등이 많은 검색량을 기록하고 있는 키워드들입니다.

6월 대만 쇼피의 월간 행사

대만 쇼피에서는 6월 6일 메가 캠페인 데이, 1~3일 & 13~15일 정부지원 캠패인, 6월 18일 Spike Day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샾 바우쳐, 플래시 딜, 광고등을 통해서 많은 유입과 판매가 이루어질 수 있게 준비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