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무재고 무자본 판매 셀러 모집

1. 무자본, 무재고로 시작을 하다!

부업으로 시작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리스크를 가지고 싶지 않기 때문에 무자본, 무재고 쇼핑몰 창업에 관심이 많으시고 시작을 많이 하십니다. 무자본, 무재고 창업도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 것 같습니다. 국내 많이 도매사이트에 있는 제품들을 올려서 판매를 하는 위탁판매, 그리고 해외 미국이나, 유럽, 중국 사이트에 있는 제품들을 끌어와서 국내에 포스팅을 하고 판매를 하는 구매대행업 그리고 국내 제품을 동남아시아나 다른 지역의 이커머스 업체에 등록을 하고 주문이 들어오면 구매를 하고 판매를 하는 형태의 창업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한 때에는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몇 만개씩 제품을 끌어와서 올리는 형태가 인기를 끌었지만, 플랫폼들의 규제 때문에 이런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대량으로 상품을 등록하는 방법은 많이 줄어든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유용하게 많이 사용은 되고 있습니다. 보통은 이런 방식을 통해서 이커머스 판매에 많이들 입문을 하시고 있습니다.

2. 한계를 경험하다

유튜브에서 보면 무자본, 무재고를 통해서 성공하신 분들이 굉장히 많아 보입니다. 저 또한 이런 형태의 판매로 시작을 했습니다. 물론 이런 형태의 비즈니스 시계에 초반에 진입을 했고 그 덕분에 굉장한 이점을 가지고 시작을 했고 어느 정도 자리를 잡았습니다. 하지만 이전에도 그렇고 지금도 많은 분들이 이런 형식의 판매를 시작을 하고, 판매의 한계에 부딪히고 판매를 그만두셨습니다. 포기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재미가 없기 때문입니다. 뭐든지 재미가 있어야 합니다. 이커머스에서 재미란 판매가 일어나야 재미가 생깁니다. 하루에 한 개, 두 개 이런 씩으로 초반부터 판매가 생겨나면 판매에 재미가 생겨서 열심히 하겠지만, 일주일에 한 개 한 달에 두 개 판매가 되면 대부분 포기를 하게 됩니다. 그렇다고 한 개 두 개 팔리는 제품들의 마진이 좋은 것도 아닙니다. 여기서 두 번째 한계가 자연스럽게 나오게 됩니다. 마진율!! 아시다시피 위탁판매, 구매대행, 국내온라인에서 사서 판매를 하는 방식은 마진율이 좋기가 힘이 듭니다. 똑같은 이미지, 똑같은 구매처에서 제품을 끌어와서 판매를 하기 때문에 비싸게 올리게 되면 판매가 안 일어나고, 그럼 자연스럽게 흥미를 잃게 되면서 많은 분들이 부업으로써 판매를 그만두시게 됩니다. 저 또한 주변 지인분들에게 판매를 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지만 대부분의 지인들이 중도에 그만두셨습니다.

3. 부업으로 지속성을 위해서

부업으로든 전업으로든 이커머스에서 판매를 지속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판매가 일어나게 만들어야 합니다. 판매가 생겨나면 자연스럽게 재미가 생기고 관심이 생기게 마련입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판매가 더 생기기게 만들 수 있을 까요? 사입을 권하고 싶지만, 안 팔리면 어쩌지 하는 불안감에 쉽게 사입을 진행을 할 수도 없습니다. 그럼 차별화를 만들면 해결이 될 것 같습니다. 먼저 사진부터 차별화를 진행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똑같은 제품이라도 1개 정도는 구매를 해서 직접 사진을 찍으면, 확실히 재고를 가지고 판매를 하는 이미지도 줄 수 도 있고, 같은 제품이라도 이미지만 달라도 다른 제품이라고 인식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번들을 이용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었습니다. 1개를 판매를 하는 게 아니라 3개 혹은 4개를 번들로 판매를 하는 방법입니다. 그러면서 가격을 조금 낮춰서 포스팅을 해서 판매를 유도하는 방법입닌다. 또는 제품 구성을 다르게 하는 방법입니다. 만약 유산균 제품과 비타민 제품을 묶어서 판매를 하는 방법입니다. 이런 방법을 사용해서 차별화를 가져간다면 판매가 생겨나게 되고 부업으로서 혹은 후발주자로서 판매를 일으킬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더 다양한 방법들이 있겠지만 간단한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이렇게 글을 작성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포기하지 않는 마음입니다. 부업이기 때문에 리스크가 낮기 때문에 너무 쉽게 생각을 하고 들어왔다가 너무 쉽게 포기하는 경우가 대부분인 것 같습니다. 포기하지 않고 고민을 하고 도전을 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합니다.

반응형